2024년 7월 1일(월)~2일(화) 이틀간 거제 소노캄 릴리에서 글로벌제조융합SW개발 및 실증사업의 착수보고회 및 세미나/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경상남도, 경상북도, 창원특례시, 구미시가 지원하고, (재)경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본 사업은 앞으로 5년간 진행될 예정이며,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연구개발 계획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를 목적으로 세미나/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과제는 주최측, 연구기관, 대학, SW개발기업, 실증기업 등 20여개 콘소시엄을 구성하여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429억원(국비 300, 도비 9, 시비 21, 기타 99)을 투입, 제조융합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가상 시운전 공장 실증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워크샵은 20여개 콘소시엄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하여 사업계획 공유, 기술교류, 토론, 네트워킹 등의 일정으로 본 사업의 안정적인 착수 및 성공적인 수행을 다짐하였습니다.
(주)큐에스에서는 실증공장으로 선정된 구미3공단내 2차 전지 생산 기업 (주)성우를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및 가상시운전 구축에 최선을 다하여 성공적인 사례가 되도록 힘쓰고, 경북, 구미 지역의 디지털 트윈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